네이버 애드포스트 본문광고 허용 파워링크광고가 드디어 본문으로

네이버가 5월 16일 목요일 부터 블로그 본문 내 파워링크 광고를 허용한다.

본문 하단 프로필 바로 위 영역에 애드포스트 광고가 나오는 업데이트 이후

다시 한번 본문 내에 상단 중간 하단 위치를 지정해서 파워링크 광고가 나오는 것으로

이건 정말 어마어마한 변화이면서 블로거들에게 수익을 같이 나누자는 대대적인 변화다.

 

본문하단 광고 링크가 클릭률이 2%정도 나왔던 것을 생각하면

본문 상단이나 중간에 나오는 파워링크 광고의 클릭률은 10%대를 넘을 것으로 생각한다.

 

어마어마한 수치이면서, 파워링크 광고이다보니 수익도 기하급수적일 것으로 보인다.

1-2천원에서 1-2만원대로 올라가는 것도 기대할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드디어 1일 10만원 이상의 수익을 리포팅으로 볼 수 있는 블로거들이

대거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유튜브 영상제작으로 많은 컨텐츠 공급자들이 이동을 한 상황이고

네이버블로그와 유튜브를 동시에 진행하는 사람들보다는 기존에 네이버 블로그를

하던 사람들이 계속 블로그를 운영할 것으로 보이고

 

ㄱ결국 네이버는 유튜브에게 상당부분의 이용자들을 빼앗기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흐름이지만

현재 시점에서만 보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본문광고 허용은 정체된 매출에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부분으로 보인다.

 

일반 네이버주식도 오늘 매수를 했다.